Banner adz

2017년 10월 30일 월요일

포스트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기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기

오늘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상세하게 비교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뜰폰의 큰 장점은 요금이 저렴하다는 건데요. 올해 초 알뜰폰이 저렴하고 괜찮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분들이 기존에 있던 알뜰폰으로 많이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알뜰폰 가입자가 6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고 하는데요. 알뜰폰으로 옮기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현황을 완벽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알뜰폰이란? 무엇인지 살펴보면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인데요.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 SKT, KT, LG U+ 3사 통신사로부터 망을 임차하여 이용자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래서 통화품질은 기존에 사용한 품질과 동일하면서 통신요금은 20~30% 저렴합니다.

장점을 다시 정리해 보면 통화 품질은 그대로, 통신비는 저렴, 유심카드만 바꿔서 쓰던 휴대전화 그대로, 번호 이동 없이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는 4가지가 있는데요. 무약정 후불, 약정 후불, 선불, 온라인 전용 상품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요금제는 아무래도 무약정 후불 요금제겠죠. 우선 이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우선 인스 코비 업체로 LG U+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금은 3가지로 제일 저렴한 후불 1200은 3G로 기본료가 1,200원입니다. 기본 제공은 없고 음성, 문자, 데이터를 사용할 때마다 합산되어 청구가 됩니다. LTE 250은 기본료 1만 5천 원으로 음성은 기본 100분이고, 문자는 기본 제공 없네요. 

데이터 2.5GB이며 U+zone은 무료입니다. 이 요금제는 데이터 크기가 마음에 드네요. 풍족한 데이터는 아니지만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심 LTE 31은 기본요금 29,900원으로 음성 350분, 문자 350건, 데이터는 무제한으로 6GB 초과 시 400kbps으로 속도제한이 되네요.





그다음 머천드코리아 LG U+망으로 기본료가 가장 저렴한 4,800원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 사용 시 모두 요금이 부과가 됩니다. 그리고 9,800원은 음성은 기본으로 50분 제공이 되며, 데이터는 700메가 기본 제공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14,500원으로 음성 100분, 데이터는 2.5GB입니다. 머천드코리아 특징은 문자는 기본적으로 제공이 안되네요.



KT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중 세종텔레콤으로 KT 망입니다. 기본료는 5,000원부터 15,000원까지 있습니다. 세 가지 요금제가 기본적으로 음성과 문자를 제공하고 있네요.




이지모바일 KT 망으로 기본료는 7,000원부터 34,000원까지 있습니다. 보시면 21,000원 요금제는 망 내 무제한으로 음성통화가 가능하고, 문자도 무제한입니다. 그리고 올레 와이파이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네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중 워너스텔 KT 망으로 기본료 4,000원부터 13,000원까지 있습니다. 요금제를 살펴보면 KT 망은 기본적으로 음성과 문자는 제공이 되고 있네요. 그래도 통신사 3사보다 요금제가 많이 저렴하네요.



SKT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중 다음에 살펴볼 내용은 약정 후불입니다. 아이즈모바일 SKT망으로 약정기간은 24개월로 2년입니다. 그리고 3G이니 참고하세요. 약정을 하면 요금이 조금씩 저렴해 지네요.




그다음 큰 사람 SKT 망입니다. 특징이 있다면 안심 LTE 5는 데이터는 300메가로 데이터 소진후 자동차단이 됩니다. 그리고 약정을 하면 요금이 조금씩 저렴해 지네요.



스마텔 SKT 망입니다. 스마트 50은 3G로 기본료 4,500원이네요. LTE는 19,900원부터 있습니다. 기본요금에 따라 데이터도 차이가 많이 나네요.


유니컴즈 SKT 망으로 요금제는 두 가지가 있네요. 우리끼리 25는 기본료 17,800원 약정 2년으로 망 내 무제한(망 외 80분), 문자 무제한, 데이터는 500메가 제공을 합니다. 음성과 문자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요금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체국 알뜰폰 선불 요금제




마지막으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중 선불 요금제입니다. 유니컴즈 SKT 망으로 가입 시 5천 원을 별도로 내야 하며,  기본료는 0원으로 미리 충전을 한 다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전화를 하기보다는 받는 전화가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였습니다. 알뜰폰으로 이동하려는 분들이라면 위의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포스트

About 포스트 -

Author Description here.. Nulla sagittis convallis. Curabitur consequat. Quisque metus enim, venenatis fermentum, mollis in, porta et, nibh. Duis vulputate elit in elit. Mauris dictum libero id ju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