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adz

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포스트

엑셀 실행오류 실행취소 및 데이터 복구 방법

  
엑셀 실행오류 실행취소 및 데이터 복구 방법

오늘은 엑셀 실행오류 시 실행취소 및 엑셀 데이터 복구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엑셀 데이터 입력시 오류 날때 실행을 취소하고 다시실행해서 단축키로 데이터를복구하는 방법과 셀에 삽입한 데이터 부분취소와 전체취소하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엑셀문서를 작업하다가 입력 오류나 실행 오류가 나면 일일이 지울 필요없이 간단한 명령어로 부분취소나 전체취소를 할 수 있고 취소된 내용이나 실수로 삭제된 데이터를 다시 실행으로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단축기로 조작하면 더욱 빠른 작업을 할수 있네요.

그리고 엑셀 날짜 입력시 지정된 날짜만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르바이트 근태관리 같은 표에 날짜 값을 입력할 때 날짜를 틀리게 입력하지 못하도록 설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연령대별 목표 달성률표에서 60대 목표를 취업으로 입력 오류가 보입니다.



위의 그림에 나오는 실행취고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실행취소가 됩니다.



취업이 실행취소가 되었네요^^ 단축키(Ctrl+Z)로 하셔도 됩니다



이번엔 전체 취소를 합니다.



위의 도구모음에서 ▼단추를 눌러주시면 실행목록이 나오네요.
 마우스로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주시면 작업한 내용이 전체 취소가 됩니다.

원하는 만큼 범위를 지정해 취소하는 부분 취소도 가능하네요




오늘 작업한 내용이 전체 취소가 되었네요=_=



이번엔 취소된 데이터를 다시실행으로 복구를 해보려고 합니다. 위의 도구모음에서 화살표를 클릭해 주셔도 되고 ▼버튼을 누루시면 다시실행(단축키 Ctrl + Y)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를 다시 실행으로 복구 하셔도 되고 범위를 정하 원하는 데이터를 복구 하셔도 되네요. 



잃어 버렸던 엑셀 데이터가 다시 실행으로 복구가 되었네요. 여기까지 엑셀 실행오류 시 실행취소하는 방법과 엑셀 데이터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엑셀 지정된 날짜만 표시하는 방법



우선 데이터텝에 있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창이 뜨는데요. 제한 대상을 날짜로 하고 시작 날짜와 끝 날짜를 지정하여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포스트

About 포스트 -

Author Description here.. Nulla sagittis convallis. Curabitur consequat. Quisque metus enim, venenatis fermentum, mollis in, porta et, nibh. Duis vulputate elit in elit. Mauris dictum libero id ju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