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월급 실수령액 및 계급체계
오늘은 경찰 월급 실수령액 및 경찰 계급체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찰이 되기 위해 오랫동안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죠. 물론 경찰이 안 되더라도 계급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찰 계급도 및 월급에 대해 알아보고 외교관 연봉 및 하는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어린 시절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대통령아니면 외교관이 된다 했던 분들이 많을 텐데요. 어린 꿈나무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 이부분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경찰 계급을 살펴보기전에 순경이란? 단순히 단어를 풀어서 이야기하면 '순찰하는 경찰'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일제시대 순사였던 것을 순경으로 개칭하여 지금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경찰 월급 실수령액 및 경찰 계급체계를 전체보기가 가능한 경찰 계급표가 있어 올려봅니다. 경찰 월급 실수령액과 계급체계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보실 경찰 계급체계는 순경-경장-경사 순인데요. 우리 주변에 보실 수 있는 분들입니다. 하단부 태극장 위에 2개의 무궁화 잎으로 싸여있는 피지 않은 무궁화 봉오리의 수(2개~4개)로 구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다음 경찰 계급체계는 경위-경감-경정-총경 순인데요. 경찰대학교를 나오게 된다면 경위부터 시작을 합니다. 공무원으로 6급에 해당이 됩니다. 간부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죠. 대표적으로 시그널 주인공 박해영 경위를 예를 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급장 형태는 중앙에 태극장을 배치한 무궁화의 수(1개 ~ 4개)로 구분하고 있네요.
그다음으로 경찰 계급체계는 경무관-치안감-치안정감-치안총감 순인데요. 중앙에 태극장을 배치한 무궁화의 둘레에 같은 무궁화 5개를 5각으로 연결한 태극무궁화의 둘레에 같은 무궁화 5개를 5각으로 결한 태극무궁화의 수 (1개 ~ 4개)로 구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경찰 월급 실수령액 올려봅니다. 처음 순경이 되었을 때 1호봉의 경찰 월급 실수령액은 1,387,100원으로 확인이 되네요. 1년이 지날 때마다 1호봉씩 올라갑니다. 순경이 2백 정도 받으려면 10호봉이 되어야 하네요. 여기까지 경찰 월급 실수령액과 경찰 계급 체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외교관 연봉 및 외교관이 하는 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외교관으로 유명한 분이 바로 반기문 UN 사무총장을 말할 수 있는데요. 외교관이 하는 일을 쉽게 설명드리면 우리나라 정부가 다른 나라 정부에 외교 정책을 설명할 필요가 있을 때 정부를 대표해 일을 처리하는 사람을 외교관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외교관은 정부의 지시를 받고 외국에 파견되어 일을 하는 사람인 공무원을 말한답니다.
외교관은 다른 나라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그 나라의 정보를 열심히 모아 교류하는 일을 한답니다. 그리고 그 해당 나라에 여행을 하는 한국사람들을 보호하는 일도 한답니다.
많은 분들이 연봉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외교관 초임은 3천만원정도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외교관의 평균 연봉은 3천 ~ 6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각종 수당까지 더해 억대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외교관은 공무원 7급에 해당됩니다. 초봉은 1,672,800원이네요. 그리고 5호봉이 되면 2백이 조금 넘습니다.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시대별 인기 직업이 있어 찾아 보았는데요. 1980년대 외교관이 인기 직업 중에 하나였네요. 80년대는 금융산업이 성장하면서 80년대 말에는 증시가 활황으로 높은 수익을 올리면서 안정적인 직장이었답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직업의 선호도가 달라 지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여기까지 경찰 월급 실수령액과 경찰 계급체계 그리고 외교관 연봉과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