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adz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포스트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최신정보!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최신정보!

오늘은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금리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겁니다. 정기적금은 매달 일정 금액을 정해진 기간 동안 저금하여 약속한 이자를 받게 되는데요. 목돈 마련을 위해 대부분 정기적금을 찾게 됩니다. 물론 주식이나 펀드 같은 상품도 있지만 리스크가 있어 불안하네요. 이율은 적지만 안심하고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정기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으로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의 
금리와 수수료 등 확인할 수 있어
즐겨찾게 해 놓으면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접속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


.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 주요메뉴에서 '은행업무정보 > 은행금리비교'를
클릭하여 이동을 합니다.


은행금리비교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메뉴에 '예금금리'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예금금리 조건 검색 화면이 나오면 '정기적금'을 클릭하고
모든 은행의 적금 이율 높은 은행 비교하려면 전체를 선택하세요~




정기적금 이율 높은 은행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은행, 상품명, 금리, 우대조건 등이 확인됩니다. 여기서 엑셀출력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좀더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들어가 보았습니다.



엑셀로 보는 적금 이율 높은 은행입니다. 가입기간이 12개월 기준으로 했을 때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부산은행 - 2030 부산 등록 엑스포적금 1.6%, bnk어울림 정기적금 1.65%입니다. 그다음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국민은행 - KB 1 코노미 스마트 적금 1.6% 확인이 됩니다. 



그다음 예금 금리 높은 은행입니다. 작년만 해도 1.8%대의 금리를 본 것 같은데 많이 낮아졌네요. 미국에서 금리를 올렸지만 예금과 적금 이율은 정말 낮습니다.



마지막으로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중 저축은행입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중 저축은행의 적금 이율을 참고하시면 적금 상품을 고르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다음 참고해서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국민건강보험은 젊고 건강할 때는 불 필요하게 보험료가 빠져나가는 것 같으면서도 막상 아프면 이것만큼 좋은 제도가 없구나! 하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국민건강보험 보험료 산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일단 건강보험은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로 나뉘어 있습니다. 물론 아시겠지만 지역가입자가 직장가입자보다 보험료를 훨씬 많이 보험료 납부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가입자 국민건강보험료 계산 방법




먼저 포탈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합니다.





메인 홈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가 원하는 메뉴를 찾기 위해서 아래로 죽~ 내려주세요.



건강보험안내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자주 찾는 민원으로 메뉴를 모아 놨네요.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자격 확인서 발급, 건강보험증 재발급, 건강검진 결과 조회, 보험료 조회/납부, 보험료 납부확인서, 보험료 고지서 재발급, 자동이체 신청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서류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보험안내에서 보험료를 선택해 줍니다. 


건강보험안내에는 자격부터 보험급여, 의료급여, 건강검진, 보장구 대여, 병의원 이용과 진료 혜택, 요양기관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관심있는 메뉴는 선택해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료 부과 산정으로 지역가입자 탭을 선택하면 이렇게 화면이 확인됩니다. 빨간 동그라미로 보험료 산정 방법(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선택해 주세요.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 산정 방법은 부과요소별 합산 점수인 보험료 부과점수에 점수당 금액을 곱하여 산정을 합니다. 계산식으로 [보험료 부과점수(부과요소별 합산 점수)*179.6원(부과 점수당 금액)] 부과요소별 합산 점수가 무슨 소리지? 하실 텐데요. 부과요소는 소득 금액을 기준으로 적용하는데, 기준은 500만원으로 월 500이 아닌
연 소득 500만 원 이하 세대에 해당이 됩니다.

생활수준 및 경제활동참가율 + 재산(전월세 포함) + 자동차를 합산한 부과점수 이렇게 산출을 합니다. 그리고 연 소득 500만원 초과 세대는 소득 + 재산(전월세 포함) + 자동차를 합산한 부과점수 이렇게 해서 월 건강보험료 = 부과점수 X 장기 요양 보험료율(6.55%) 계산이 됩니다. 지역가입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정 방법은 건강보험료 X 장기 요양 보험료(6.55%) 계산이 됩니다.





보험료의 부과점수의 기준을 살펴보면 소득의 범위와 재산의 범위 연령 적용 기준이 있습니다. 어느 제도나 빠질 수 없는 장애인에 대한 특례가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보험료 경감율은 산정 보험료의 50%을 초과할 수 없다고 하네요.







직장인이  퇴직하여 지역가입자로 변동 되었을 때 보험료 산정 예시입니다.


참고로 팁이 있다면 4대 보험 가입자가 이직(퇴직) 했을 경우
임의 계속 가입자라는 제도가 있는데요. 전 직장보험료보다 지역보험료가 많은 경우 직장에서 납부했던 보험료로 2년간 낼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이용하면 보험료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우선 가입자의 연소득 500만 원 이하일 경우입니다.
생활수준 및 경제활동참가율 등급별 점수가 이렇게 계산이 되네요. 그리고 소득 가산점수가 있어 50만 원 당 1점씩 가산이 됩니다.



보험료 부과점수와 월 보험료 산정으로 보험료 부과점수를 다 더합니다.

그리고 그 점수에 179.6원을 곱하면 월 보험료 149,240원으로 산출이 됩니다. 그런다음 장기 요양 보험료 산정은 건강보험료의 6.55% 요율이 적용되어 9,770원으로 확인이 되네요. 그래서 총 보험료가 159,010원으로 계산이 됩니다.


연소득 500만 원은 초과할 때 계산 방식입니다. 


소득 등급별 접수로 3등급, 재산 등급별 점수 17등급, 자동차 등급별 접수 3등급 총 부과점수가 896점으로 여기에 점수당 179.6원을 곱합니다. 월보험료 160,920원으로 여기에 장기 요양 보험료 요율을 곱하면 10,540원으로 총 보험료 171,460원으로 확인이 됩니다.


연소득 기준으로 500만원 이하와 500만원 이상을 비교시 다른조건은 동일했때 소득 등급별 점수에서 보험료 차이가 나네요. 직장가입자보다 지역가입자 보험료가 훨씬 비싸게 책정이 됩니다. 이럴 경우 해당된다면 임의 계속 가입자 제도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회 초년생이라든지 대학생이라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처음이라면 발급하는 과정이 다소 길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쉽게 정리를 해 보았는데요.

공인인증서는 연말정산부터 각종 서류라든지 은행 업무, 보험조회부터 인터넷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이용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폐기가 되는데요. 갱신을 못 했을 경우 다시 발급받아야 하네요. 작년 연말정산 때 발급받고 사용을 안 했다면 다시 안 했다면 하는데요.

처음 발급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진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주 이용하는 은행에 먼저 방문을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러 왔다고 하면 서류를 주는데, 기존에 있던 계좌번호와 기타 등등 인적 사항 기재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보안카드를 주네요.

kb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그런 다음 집으로 오셔서 국민은행 공식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보안카드 암호는 어떠한 경우에도 암호의 일부 또는 35개 전체를 요구하는 경우가 없다고 하네요. 각별히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안카드 암호를 핸드폰으로 촬영한 뒤 저장하거나, 이메일 그리고 컴퓨터에 저장하는 경우에는 유출될 수 있으니 이 점도 조심하셔야 하네요.

국민은행 홈페이지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들어갑니다.




먼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오네요. 노란 버튼으로 통합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개인용 인증서 와 기업용 인증서 발급 두 가지가 있습니다. 법인, 개인사업자, 임의단체 외에는 개인이므로 개인용인증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단계가 1~ 7단계까지 있습니다. 이제부터 인내심이 필요하네요.^^




1. 약관 동의 및 사용자 본인확인하기

우선 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전제 체크를 하시고 주민번호를 앞자리는 키보드로 뒷자리는 위의 화면에 보이는 숫자를 마우스로 선택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약관 동의/본인확인 선택하세요.




2. 발급대상 인증서 선택

개인용인증서 종료는 용도제한용 그리고 범용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전 용도제한용으로도 충분 해서 용도제한용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제한용은 수수료는 무료이며 이용 범위는 은행(인터넷뱅킹), 신용카드 전자상거래 그리고 보험서비스 등 이용이 가능하네요. 

얼마 전에 자동차 보험을 갱신했는데, 인터넷으로 보험료 산출부터 카드 결제까지 진행을 했는데 온라인 주식거래를 안 하시는 분들은 용도제한용으로 진행을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사용자 추가 본인확인

2단계에 속해있는 부분으로 사용자 추가 본인확인을 합니다. 은행에서 발급해준 보안카드가 여기에서 쓰이네요. 보안카드 입력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입력할 때 A는 보안카드 일련번호에서 끝 4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B는 15번 숫자를 찾아 앞의 두 자리를 입력하시고, C는 22번을 찾은 다음 뒤의 두 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 수수료 출금 예약 내역 확인

본인 확인을 여러 번 하네요. 사용자 추가 본인 확인으로 ARS 인증 절차입니다. 그래서 핸드폰으로 전화가 오면 받으시고 핸드폰으로 숫자를 입력하라는 음성멘트가 들립니다. 그럼 승인번호가 컴퓨터 상에 보이네요. 이것을 핸드폰에 입력을 하시고 전화승인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범용으로 진행했다면 수수료가 통장에서 빠져나간다는 안내 내용입니다. 용도제한용 진행을 해서 인증서 발급 수수료가 0원으로 확인이 되네요.


5. 고객 세부정보 입력


고객 세부정보 입력란으로 고객명, 영문명, e메일,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세부정보는 공인인증서 발급용으로만 사용이 되고, 인증서 발급기관인 금융 제원, 한국전자인증, 코스콤에 제공되는 정보로 kb국민은행에서는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6. 인증서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


이제 발급된 인증서를 저장하는 단계로 조금만 힘을 내세요~ 거의 다 되었습니다. 인증서 저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확인됩니다.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해 주시면 되세요.



전 혼자 사용하는 PC라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의 사항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PC라면 하드에 저장하셔도 괜찮이만, 가족과 함께 사용하거나 공동으로 사용하는 PC라면 USB에 저장하는 게 더 안전하니 USB 저장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새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대소문자 구분하여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모두 사용하여 만드셔야 하고 최소 10자리 이상으로 입력하세요. 암호를 만드는 것도 영문, 숫자, 특수 다 사용하다 보니 한참 걸리네요.

그다음 인증서 저장이 완료되었다면 다른 매체에 추가 저장하라는 팝업이 확인됩니다. 다른 매체로 USB라든지 외장하드, 폰 등 저장을 할 수 있으니 원하는 곳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7. 인증서발급완료



만약 범용으로 유료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 폐기시 수수료 환급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확인되네요. 유효기간은 1년으로 만기가 되기 전  갱신하시거나 아니면 자동 폐기가 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어제는 봄비가 내리더니 봄기운이 느껴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어렸을 때 집 앞 육교를 넘어 주택은행이 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어느 날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이 합병을 해서 국민은행으로 이름 바뀌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합병이라는 의미를 몰라 주택은행이 망한 줄 알았답니다. 그래서 아빠 엄마가 주택은행에 통장을 갖고 계셔서 어린 마음에 많이 걱정했던 기억도 나네요.^^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하지만 그때는 나름 혼자 심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누구나 은행거래시 수수료를 꼼꼼히 따져보고 거래를 하는데요. 인터넷 뱅킹부터 지급보증서 발급 수수료, 창구에서 이용 시 수수료, ATM 기기 수수료까지 인지도가 높은 국민은행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뱅킹 수수료


뱅킹 수수료로 시간제한 없이 무조건 당행에서 당행으로
계좌이체를 하면 수수료 면제입니다.
그리고 당행에서 타행으로 이체하면 수수료 500원입니다.


지급보증서 발급수수료


지급보증서 발급 수수료로  장당 25,000원입니다.


창구 이용시 예금관련 수수료


창구에서 송금할 겨우 수수료가 나와있습니다.
같은 은행으로 보낼 경우 모두 면제 이네요. 그리고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
일반 고객 기준으로 할 때는 10만원 이하 송금시 수수료 500원이고
1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는 1,500원입니다.


ATM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인터넷 뱅킹이라든지 모바일 뱅킹을 사용 안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계좌 이체 방식이죠. 면제인 경우만 찾아보면 국민은행 기기 이용 시 출금시에는 영업시간 내에는 모두 면제입니다. 그리고 계좌송금도 당행 이체만 면제네요. 그 외에는 수수료가 발생하니 제일 좋은 방법은  영업시간 내에 당행 출금이나 당행 이체만 수수료 면제이니 참고하세요.

ATM 이용 시 영업시간을 지키는 게 중요한데요. 영업시간 외 수수료 적용되는 시간대는  평일은 08시 30분 이전, 오후 6시 이후, 토요일은 오후 2시 이후, 공휴일 이렇게 해당이 됩니다. 그 외 수수료 할인은 만 18세만, 만 65세 이상 분들은 수수료 20% 할인이 되네요. 그리고 연속으로 출금하는 경우는 수수료 50% 할인이 됩니다. 참고로 연계(가상) 계좌는 은행 고유 예금계좌가 아니므로 거래 시 별도 수수료가 적용된다고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찾는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찾는 분들에게 위의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최신정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포스트

About 포스트 -

Author Description here.. Nulla sagittis convallis. Curabitur consequat. Quisque metus enim, venenatis fermentum, mollis in, porta et, nibh. Duis vulputate elit in elit. Mauris dictum libero id ju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