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전세자금대출조건 금리 한도 안내
오늘은 저소득 근로자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이 적을 경우 정부가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으로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은 아래와 같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버팀목전세자금과 주거안정월세대출이 있습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만 19세이상 세대주로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로 무주택자라면 적용대상이됩니다. 그리고 주거안전월세대출은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 저소득계층에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대출해줍니다.
근로자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연 2.3% ~ 2.9%로 전세금액의 70%이네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가능하고, 수도권일 경우에는 1억 2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최소 2년부터 최장 10년까지입니다. (2년 단위로 4회 연장 가능)
주거안정월세대출을 잠깐 살펴보면 금리는 연 1.5%로 총 720만 원 이내로 대출기간은 3년부터 최장 6년까지입니다.(1년 단위로 3회 연장 가능)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 대상자의 조건은 대출 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세대주를 포함하여 세대원이 무주택자 여야 함)로 대출대상주택에 2억 원 이하의 전(월)세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의 5%이상을 지불한 근로자 및 서민이면 가능합니다.(단, 수도권으로 서울, 경기, 인천은 3억 원 이하)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위 표와 같습니다. 연소득에 따라 전세자금대출금리가 달라집니다. 연소득이 4천만 원 이하일 경우 보증금 1억 원 이하일 경우 연 2.6%를 적용받게 됩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도 있으니 해당되는지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근로자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위 표와 같습니다. 전세자금대출한도는 전(월)세 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70% 이내로 다자녀 및 신혼가구로 서울에 있는 주택으로 전세 계약을 했다면 최대 1억 4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신청인의 소득, 부채, 신용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시기는 신규와 추가 대출일 경우 상이합니다. 신규는 전(월)세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 가능하고, 추가 대출일 경우는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로부터 1년 이상, 기존 대출신청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하고 계약 갱신 일로부터 3개월 이내입니다.
그리고 취급은행은 위와 같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 업무 취급 은행으로 문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근로자 전세자금대출조건, 금리, 한도, 기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근로자 전세자금대출 조건의 다음 글도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입니다.
국민연금 ATM 수수료
물건을
사거나 어떤 비용을 치를 때 저 같은 경우 현금보다는 카드를 많이 쓴데요. 현금을 쓰는 것보다 카드를 쓸 때 혜택이 많다 보니
현금을 거의 안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갑에 현금은 어느 정도 들고 다녀야 불안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현금을 뽑을 때 atm 기기 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 체크를 해 둬야 불 필요한 수수료가 발생 안 할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수수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현금을 뽑을 때 atm 기기 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 체크를 해 둬야 불 필요한 수수료가 발생 안 할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수수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수수료를 살펴보기 위해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검색합니다. 여기서 상단 우측에 개인이 있는데요. 들어가는 순서는 뱅킹 관리 →
이용안내 → 이용 수수료 안내 → 뱅킹 수수료 이렇게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뱅킹 수수료는 시간제한 없이 무조건 당행 → 당행으로 계좌이체는 수수료 면제입니다. 그리고 당행 → 타행은 500원 수수료가 붙습니다.
지급보증서 발급 수수료는 장당 25,000원으로 확인이 됩니다.
예금 관련하여 창구에서 송금을 할 때가 있는데요. 수수료는 돈의 단위에 따라 면제가 되거나 수수료가 붙습니다. 면제는 같은 은행으로 송금할 때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그 이후 타행으로 송금 추심수수료는 유료로 수수료가 있네요.
마지막으로 ATM 기기 수수료입니다. 출금과 계좌송금(당행일 경우) 영업시간 내에는 모두 면제입니다. 그리고 영업시간 외 당행 송금도 면제이네요. 은행권의 이자수익이 감소로 송금, 자동화기기, 회환 등 수수료 인상을 하고 있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 점점 사라지는 혜택을 보면 정말 아쉽네요.
그리고 근로자 전세자금대출조건과 국민은행 수수료에 이어서 인터넷으로 연봉 놓은 직업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전망도 좋으면서 연봉도 높은 직업이 무엇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것 같아 준비해 봤습니다. 우선 알아보기 위해서는 포털에서 워크넷을 검색하시면 된답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로 안심하고 보셔도 될 것 같아요.
연봉 높은 직업
워크넷으로 들어가면 처음에 보이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직업/진로 통해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상단 메뉴에서 직업정보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조건별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평균 연봉 5,000만 원이상으로 직업 전망은 매우 밝음으로 상위 10% 이상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검색된 결과가 나오는데요. 총 11개의 직업이 확인되네요. 성형외과의사가 임금 9,614만 원으로 가장 높은 평균 연봉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전망은 80%로 높게 확인되네요. 그 뒤로 내과의사가 연봉 8,900만 원으로 전망은 82.9%로 확인이 됩니다.
대부분 전문직종으로 특히 의사가 많네요. 그럼 공기업 연봉 순위도 궁금해 지는데요. 이 내용을 살펴보려면 포털에서 사람인을 검색하고 접속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찾는 연봉순위 외에도 여러가지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메인 화면에서 상단에 더 보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하위 메뉴로 연봉정보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정보로 들어가면 좌측에 메뉴가 확인됩니다. 여기서 공기업/공공기관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공기업/공공기관 페이지로 검색 결과 총 377건이 나옵니다. 보시면 평균 연봉 순으로 1위부터 순차적으로 나옵니다. 그런데 평균 연봉은 별표로 표시되어 나오네요. 좀 더 많은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하니 아쉽습니다.
여기까지 근로자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연봉 높은 직업을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근로자 전세자금대출조건 금리 한도 포스팅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 되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