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파트 중개수수료 계산기 복비 계산 방법 알아볼 텐데요. 우선 아파트 중개수수료 계산기 이용을 위해 즐겨찾는 포털사이트에서 부동산 114를 검색해 줍니다. 많은 분들이 집을 알아보기 전에 자주 방문하는
인터넷 부동산 홈페이지로 전국의 아파트 시세가 얼마인지 또는 나에게 알맞은 매물은 있는지 시간이 있을 때마다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사실 멀리 떨어진 곳은 일부러 찾아가기가 힘들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시세와 매물 미리 찾아보고 부동산 복비 계산기로 중계수수료까지 미리 계산한 후에 부동산을 방문하게 되면 비용과 시간도 절약하고 선택도 신중하게 되서 도움이 됩니다.
홈페이지 화면에서 원하는 지역을 누르면 부동산 매물과 시세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신축 아파트가 많은 김포 한강신도시의 시세를 보고 싶다면 상단 메뉴 중에서 매매를 선택한 후에 지역을 직접 고르면 매물을 볼 수 있네요.
부동산 114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위와 같이 부동산 계산기 아이콘을 볼 수 있네요.
가장 간단한 아파트 복비 계산을 위해 이곳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중개 보수를 선택해 줍니다.
아파트 중개수수료 계산을 위해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주택의 종류 및 거래의 종류 거래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 중개수수료 계산기에 9천만원을 입력해 볼게요.
그러면 화면처럼 아파트 중개수수료 계산기로 이 자동으로 아파트 중개수수료 계산되어 나옵니다. 계산 결과 적용 수수료율은 0.4%로 나오며 복비는 30만 원으로 조회가 되네요. 그런데 5천만 원 이상에서 1억원 미만은 수수료율이 0.4%입니다. 그래서 중계수수료의 한도액은 30만원입니다.
여기까지 아파트 복비 계산기로 아파트 복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 매매하기 전 미리 중개수수료를 계산해 놓으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부당한 중개수수료에 대응할 수 있을 겁니다